티스토리 뷰

홈페이지 수정 작업 - 홈페이지 관리를 위해 필요한 팁입니다




홈페이지 제작과 관리는 전문 영역에 속합니다.


홈페이지 제작이 완성되면 웹브라우저 상에서 홈페이지의 실체를 확인하는 것까지만 하고


그냥 묻어 버리는 사례가 아주 많습니다.


일단 만들었으니 더이상 신경쓰지 않아도 문제없이 서비스되겠지 하는 안이한 생각을 갖는 것입니다.



홈페이지는 도메인 네임 신청부터 홈페이지 제작 그리고 홈페이지 관리 이렇게 3단계로 영역을 세분할 수 있습니다.


각 단계별 홈페이지 관리자가 꼭 알고 계셔야 할 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홈페이지 주소(도메인 네임) 신청시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도메인 네임 신청시 신청인의 이름과 연락처 그리고 이메일 주소등을 꼭 

도메인 소유자의 것으로 해야 합니다.


홈페이지 제작사를 통해 도메인 신청대행을 맡긴 경우에도 홈페이지 납품을 받은 뒤 꼭 확인해 보세요.

아울러 어떤 기관(whois, gabia 등 도메인 신청기관)에서 도메인 네임을 취득했는지에 대한 정보도 꼭 알고 계셔야 합니다.

도메인 네임 취득기관을 아셔야만 1년에 한 번 도메인 사용료를 납부할 수 있습니다.



2)홈페이지 제작 완료시


홈페이지 제작이 완료되면 소스 파일(디자인 소스)을 꼭 받으세요.

홈페이지 제작을 위한 계약 체결 시 홈페이지 소스를 제공 받는 것에 대해 사전 언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소스 파일이 있어야 추후 홈페이지 내용 수정이 쉽습니다.



3)홈페이지 관리시


내 홈페이지가 어느 회사 서버, 다시 말해 어느 회사에서 웹호스팅 서비스를 받고 있는지 아셔야겠지요.

이것은 홈페이지 제작이 완료된 시점에서 제작사를 통해 정보를 받아야 합니다.

어느 웹호스팅사에서 서비스를 받는지 알야야 호스팅비를 납부할 수 있겠지요.

통상 웹호스팅비는 1년치를 선납하거나 매달 납부하는 방법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FTP정보를 알고 있어야 홈페이지 수정 후 서버에 접속하여 자료를 갱신할 수 있습니다.

FTP정보 또한 제작사를 통해 정보를 받으시면 됩니다


위 언급한 사항들은 일반적인 사항들이라고 고개를 끄덕이실지 모르나 이 중 1-2씩은 놓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참고되셨나요?


상상인은 홈페이지 제작 및 관리를 16년간 해오고 있는 전문회사입니다.

작은 회사이지만 여러분께 큰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