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홈페이지제작업체 선정 -기업 홈페이지제작업체 선정 시 고려사항입니다^^





온라인(인터넷) 상에 홈페이지가 처음 등장했던 시절.

그때 홈페이지는 정보의 전달에 촛점을 맞추었다기 보다는 세(勢)의 과시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초창기에는 홈페이지 제작 비용이 지금보타 상당히 고가였고 홈페이지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이 

보편화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런 시절 비싼 돈을 들여 제작한 홈페이지 하나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경쟁사에 분명 내세울만한 

강점이었습니다.


그러던 것이 20여년의 세월이 흐른 지금 홈페이지 용도가 보편화되었습니다.

아무리 작은 규모의 회사라도 홈페이지는 거의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입장에서 홈페이지는 그 회사의 얼굴입니다.



비지니스로 관련 업체의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제일 먼저 확인해 보는 것이 홈페이지입니다.

거래를 트기 전에 대상 업체의 정보를 알아볼 수 있으니까요.

이 때문에 어느 회사(기업)든지 홈페이지는 거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홈페이지 제작 수요가 늘다 보니 업체들이 우후죽순처럼 많이 생겼습니다.

업계 특성상 진입장벽이 낮아 1인 창업이 가능한 곳이 바로 홈페이지 제작업계입니다.

그러다 보니 많은 문제점을 노출합니다.


후발업체 중에서 일단 일을 수주하고 보자는 식으로 덤핑으로 견적을 넣은 다음 몇 개월도 버티지 못하고 도산해버리는 곳이 

속출합니다.


이렇게 되면서 그 피해는 홈페이지 제작을 의뢰한 업체에 고스란히 돌아가게 됩니다.



홈페이지 수정(유지보수)을 위해 제작업체에 연락해도 연락이 되지 않거나 연락이 되어도 이미 업종전환을 해버린 상태입니다.

그렇게 되면 의뢰인은 비싼 돈을 들여 다른 업체에 수정을 맡기는 수 밖에요.


그럼 홈페이지를 제작할 때 기업의 입장에서는 어떤 업체를 선택해야할까요?


더이상 말할 필요없이 다양한 웹사이트를 개발하고 경험해 본 전문가 집단이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사이트를 의뢰한 업체와 원만한 소통을 통해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낼 수 있는 업체겠지요.


하지만 이것 외에도 고려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홈페이지제작업체 선정 -기업 홈페이지제작업체 선정 시 고려사항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